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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타대우인 | 2015.03.17 22:28 | 조회 1363

현대차는 ‘상용차’, 르노삼성은 ‘전기차’ 올인…왜?

기사승인 [2015-03-09 06:00]

기사수정 [2015-03-08 19:31]

150209 (사진1) 현대 상용차, 특별 점검 서비스 실시
현대자동차가 올해부터 상용차 부분을 대폭 강화한다. 이를 위해 상용차(버스 및 트럭) 고객을 대상으로 상용차의 이용이 많은 고속도로 휴게소로 직접 찾아가 차량을 점검하는 ‘찾아가는 비포서비스’와 함께 유로6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한 신 차종들에 대한 특화 서비스를 펼치기로 했다.
아시아투데이 최성록 기자 = 자동차 업체들이 치열해지는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차별화 된 비장의 무기를 준비하고 있다. 경쟁사보다 더 나은 장점을 발굴해 시장 선점은 물론, 수익성까지 극대화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업체들은 올해를 ‘차별화의 원년’으로 설정하고 각 분야 투자·연구·상품 개발 등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8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는 올해부터 상용차 부분을 대폭 강화키로 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승용부문 대비 상대적으로 뒤쳐진 상용차 부문의 경쟁력 확보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최근 점유율을 크게 늘려가고 있는 수입 상용차에 “더 이상 시장을 내주지 않겠다”는 목적도 있다.

우선 현대차는 2014년말 기준 6만5000대 규모였던 전주공장을 2020년까지 단계적으로 10만대 증산체제로 구축하고, 올해부터 늘어나는 생산에 대응하기 위한 신규인력 1000여명을 순차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현대차가 이렇게 상용차에 관심을 쏟는 이유는 상용차 시장이 향후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기 때문이다.

상용차 전 세계 산업수요는 2014년 312만대에서 2020년 396만대로 약 27%(연평균 4.2%)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무엇보다 현대차는 가장 큰 시장이자 미진출 지역인 서유럽 및 북미 등에 고급형 모델을 투입해 승부수를 던지겠다는 각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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