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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종 트럭 맞수, 현대-타타대우 경쟁모델 5년
지난 2월부터 볼보, 벤츠, 만, 스카니아, 이베코 등 국내 수입 상용차 5개사는 트랙터 및 중대형 카고트럭, 승합(버스) 등 현재 시판 중인 상용차량의 신규 등록을 월별로 공개하기 시작했다. 국토교통부의 비협조로 수입 상용차업체의 주력 차종인 덤프트럭은 공개 대상에서 제외되기는 했지만, 그동안 수입 트럭업계의 판매 동향에 목말라했던 상용차업계로서는 ‘그나마 다행’이라는 입장이다. 향후에는 국내 업체 및 덤프트럭을 포함한 모든 판매 상황이 공개되었으면 하는 바람도 나타내 보이고 있다. 본지는 이에 조금이나마 부응하기 위해 국내 상용차업계의 토종 쌍두마차인 현대자동차와 타타대우상용차의 경쟁 모델을 비교 분석해보는 기회를 가져보았다.
현대차와 타타대우가 지난 한 해 동안 판매한 중·대형 트럭은 2만여 대로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
상용차업계 및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양 사의 경쟁모델인 중·대형 트럭으로 한정했을 때, 지난해 현대차는 1만 3,403대, 타타대우는 8,581대를 판매, 전년도에 비해 각각 25.5%, 29.8%로 큰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장세는 2015년 당시 유로6 모델 가격 인상으로 인한 극심한 판매량 부진을 딛고, 지난해 국내 건설경기 호황에 맞물려 건설용 트럭이 판매를 주도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실제로 대형 카고와 트랙터는 5년 전보다 판매량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수입구동계,완성품질향상,마케팅전략,현대이미지 실추에 효과등 모든 것들에 노력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불안정한 경제여건 가운데 당사의 발전과 판매증가를 위하여 애사심을 갖고 하루하루 맡은 바 일터에서 열심히 일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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